입시 Q&A

고교명 인천 청라 고등학교
학생부 평균 등급
(국영수사/국영수과)
5 등급
수능[모의평가] 성적
(국수영탐 기준)
국어 : 3      수학(가) :       수학(나) : 3      영어 : 1      사탐 : 3      과탐 : 3
계열선택 인문계열
1차지망대학
1차지망학과
인하대
?
2차지망대학
2차지망학과
숭실
3차지망대학
3차지망학과
중앙
글 읽기
내신 포기하고 정시준비할 고2입니다.
2017.05.15 Hit 580
close
프린트
아직 학과는정하지못했습니다. 꿈이 확실치 않아서 그냥 문과기준으로 뚫기 쉬운 학과에 지원해볼 생각인데요.
영어는 예전부터해와서 잘하고 다른과목도 성적은 나쁘지않은데 학교생활을 너무 게으르게 한 바람에 수행평가로 다 말아먹었어요. 그래서 결국 내신이 총합 5정도 고1때 나왔습니다

이번에 정시하기로 맘먹은건 이번 중간고사에서 국영수는 잘봤지만 동사,한국사,법정을 생각없이 던졌어요.
국영수만 내신 산출하는 전형이 있을꺼라고 착각을하고 그냥 던져버렸어요

이번 기말을 잘보고 수행 다 받아도 내신총합 3~4에 마무리가될것같고, 지각도많고 쌓아온 스펙, 외부 동아리활동도 없기때문에 정시가 답이라고 생각되는데요.. 지금도 내신을 놓치면 안되는 때인지가 궁금해요.

제 목표는 위에 써놓은 대학과같이 인천에살기때문에 인하대나, 국숭세단위로 되도록이면 중경외시까지 따고싶은데
지금 제 학교생활으로는 턱없이 부족할거라고 판단되서 정시를 파려합니다..

열심히하면 등급은 당연히 잘 나올테니 큰 걱정은없는데
제가 정시를파는게 좋은 선택일지, 가능성은 희박한건 아닌지가 걱정되네요

목표 등급은
국어 2 수학 2 영어 1 한국사 1 그외 22 맞추는게 목표에요
영어는 예전부터 잘해와서 1 고정이였기때문에 국어수학 정말열심히하고 다른과목들은 긴 시간동안 하지않아도 열심히한다면 등급이 잘 나올거라고 생각합니다

이정도 맞추면 어느정도까지 안전하게갈수있는지,
그리고 이 선택이 옳은건지 조언좀 부탁할께요 ㅜ
Re : 답변입니다.
close
안녕하세요. 진학사입니다.

먼저 의지를 꺽는 얘기부터 하겠습니다. 죄송합니다.
정시는 하면 잘 나올 수 있다. 아직 완벽하게 공부하지 않아서 그렇다.....열심히 하면 가능하다..... 이 말은 대부분의 학생들이 하는 말입니다.
죄송하지만 느낌상으로 열심히 하면 오르겠지라는 막연한 생각보다는 확실히 자신의 성적을 분석해보는 노력이 필요해보입니다. 영어는 안정적으로 1등급이라고 하셨는데 올해부터 영어 절대평가입니다. 예전보다 그 의미는 축소되었죠.

일단 영어제외하고 2등급이 목표인데 정시는 등급으로 대학가는 것이 아니죠... 백분위 96도 2등급이고 89도 2등급이 될 수 있습니다. 96으로 2등급이면 중경외시 지원해 볼 수 있고요, 89로 2등급이면 건동홍라인이죠.

이제 수시 얘기해볼까요. 우선 수시성적이 좋지는 않네요. 특히 정시에 비해서도 좋은 편이 아닌것은 사실입니다. 하지만 정시를 답보받을 수 없는 상황에서는 남은 기간 국영수사 위주로 최대한 학생부교과성적을 올린 후 논술전형위주로 지원전략을 수립해보는 것도 방법일듯 합니다.



감사합니다.

목록